안녕하세요, 소리아입니다.
일본의 유명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아큐페이즈사에서 새로운 AB클래스 인티앰프 E-3000을 출시하였습니다.
본 제품은 기존 모델인 E-280, E-380의 장점과 상위 모델인 E-4000의 신기술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Accuphase E-3000은 100W/채널(8Ω), 150W/채널(4Ω)의 출력을 제공하여 다양한 스피커 라인과 매칭하기에 충분합니다.

전력 단계는 병렬 푸시풀로 연결된 3쌍의 BJT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구성을 사용하여 클래스 AB 모드로 작동합니다.
E-3000은 전류 피드백을 통합하여 입력에서 출력까지 완벽하게 균형 잡힌 증폭 회로를 만드는 "계측 증폭기" 구조를 사용합니다.
출력 임피던스가 감소함에 따라 댐핑팩터를 600(이전보다 20% 더 높음)으로 증가했습니다
E-3000의 하이라이트는 독점적인 AAVA(Accuphase Analog Vari-gain Amplifier) 볼륨 제어 기술로,
특히 낮은 볼륨 레벨에서 잡음과 채널 편차를 줄이기 위해 ANCC(Accuphase Noise and distortion Cancelling Circuit) 회로로 개선되었습니다.
프리앰프 단계는 5개의 고성능 앰프 회로를 병렬로 동작시키는 "5-MCS"(Multiple Circuit Summing) 앰프 회로를 사용하는데,
이를 통해 임피던스는 감소하고 S/N비는 증가(E-380보다 약 20% 증가)합니다.

Accuphase E-3000에는 고효율, 대용량 전력 변압기와 33,000μF 전력 필터 커패시터 2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리앰프 스테이지에는 전원 스테이지와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자체 전원 회로가 있습니다.
E-3000은 프리앰프와 파워 앰프 단계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 별도의 Pre-Pow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다른 스테레오 파워 앰프에 대한 바이앰프 연결도 지원합니다.

후면 패널에는 두 개의 확장 슬롯이 있으며,
사용자는 DAC-60(디지털 입력)이나 AD-60(포노 입력)과 같은 옵션 모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연결 포트에는 다음과 같이 라인(TUNER/CD/LINE 123), 밸런스, 메인, 레코더(PLAY/REC), 프리아웃.
전면 패널에는 헤드폰 출력 포트가 있으며, 별도의 앰프 회로와 AAVA를 통한 볼륨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Accuphase E-3000은 톤 컨트롤, 보상기능(저음 보상),
클래식 아날로그 파워 미터 등 다른 여러 친숙한 기능도 통합하였습니다.
국내 정식수입원(퀄리티캐스트)를 통해 5월말~6월초 수입예정이며,
저희 소리아를 통해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